라듐을 발견한 여성 과학자 ‘마리 퀴리’,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한 ‘뉴턴’ 등 눈부신 과학의 발전을 이끈 위인들, 인도의 독립운동을 이끈 ‘간디’, 미국의 흑인 노예를 해방한 대통령 ‘링컨’ 등 역사의 흐름을 주도한 지도자들, 역경을 딛고 훌륭한 교향곡을 작곡한 ‘베토벤’, 독창적인 건물을 지은 ‘가우디’처럼 예술을 발전시킨 위인 등 다양한 분야를 빛낸 위인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수많은 위인들 중 23명의 위인들을 선별해 한 권으로 엮었습니다. 하루에 한 편씩, 위인들의 삶과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세계를 바꾼 위인]을 만나 보세요. 재미있게 읽다 보면 위인의 삶에 흥미를 가질 뿐 아니라 세계의 역사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한 권으로 읽는 세계를 바꾼 위인》은 인기 동화 작가 이미애 선생님이 어려울 수 있는 위인 이야기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명쾌하게 다시 쓰는 작업을 거쳤습니다. 먼저 초등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위인들을 중심으로 위인들을 선별하였고, 이해하기 어려운 시대적 상황이나 단어들을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풀어 썼습니다. 위인들의 삶을 이해하고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옛 이야기를 들려주는 듯한 동화 작가 특유의 감성이 더해져 초등학교 입학 전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이야기책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23편의 역사 인물 이야기를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과 함께 읽어요! 이 책은 세계 역사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고, 문화와 사회 전반에 걸쳐 중요한 업적을 세운 위인들의 일생과 업적을 담고 있는 역사 인물 이야기입니다. 책 속에 실린 23편의 인물 이야기는 각각의 인물과 나라, 시대를 잘 표현하는 다양한 스타일의 그림과 만나 한 편 한 편이 한 권의 그림책을 읽는 것 같은 즐거움과 감동을 전해 줍니다.
≪세계를 바꾼 위인≫은 세계 역사에 큰 영향을 끼친 위인들의 일생과 업적을 담고 있는 인물 이야기입니다. 딱딱하고 지루하다는 고정관념을 가지게 하는 다른 위인전과는 달리 쉽고 재미있게 쓰여 있어, 위인들의 일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지혜와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다. 과학, 문화, 정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세계 역사에 중요한 영향을 끼친 인물들의 삶을 돌아보고 그들의 선택과 판단이 어떠한 영향과 결과를 가져왔는지 살펴보며 지혜와 교훈을 배웁니다.
곤충의 아버지 파브르 / 등불을 든 천사 나이팅게일 / 세계 지도를 바꾼 콜럼버스 / 발명왕 에디슨 / 인도의 독립을 이끈 간디 / 근대 과학의 아버지 갈릴레이 / 자연을 담은 건축가 가우디 / 아프리카의 성자 슈바이처 / 우주의 비밀을 밝힌 뉴턴 / 음악의 성인 베토벤 / 가난한 이들의 어머니 테레사 / 노벨상을 만든 발명가 노벨 / 비행기를 발명한 라이트 형제 / 노예를 해방한 링컨 / 라듐을 발견한 마리 퀴리 / 모나리자를 그린 레오나르도 다빈치 / 참된 교육을 실천한 페스탈로치 / 장애를 이겨 낸 헬렌 켈러 / 흑인의 지도자 마틴 루서 킹 / 침팬지의 친구 제인 구달 / 천재 물리학자 아인슈타인 / 최초의 흑인 대통령 넬슨 만델라 / 컴퓨터 황제 빌 게이츠 / 부록: 위인들의 생애와 업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