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그레이들 레시피

lemonjdhb 2024. 1. 25. 16:07


안드로이드 개발과 관련하여 어떻게그레이들을 통해빌드되고 플러그인 추가하는 것에 대해 설명이 자세하다.적절한 예시와 그에 따른 실행 결과를 통해서 개발을 통해 피상적으로 이해했던 부분들에 대해 보다 깊게 이해하도록 책의 구성이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다만 안드로이드 문법을 공부하려는 초심자분들에게 있어서는 보다 자세한 설명을 포함한 기본서와 함께 보면 그 시너지 효과가 더 크지 않을까 싶은 책.그레이들 동작 원리와 이해에 관심이 있는 독자라면 추천하고 싶은 책.1. 배포 apk 서명2. 제품 특성에 따른 소스 코드 빌드 변형3. 테스트4. 빌드 속도와 관련 간단한 튜닝5. 기본 문법개발을 하는데 있어서 필요로한 전반적인 구성 요소들에 대해 전달하고자 하는 저자의 노력이 돋보였던 것 같다.
필요한 내용을 신속하고 쉽게 찾아보는 그레이들 활용법

안드로이드는 몇 년 전 빌드 자동화 시스템으로 그레이들을 채택하였다. 하지만 많은 안드로이드 개발자는 여전히 이 도구에 익숙하지 않다. 이 책은 그레이들로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빌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Recipe)를 소개하고,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서 흔히 발생하는 여러 빌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을 풍부하게 제공한다.

이 책에서 다루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그레이들로 생성하는 빌드 파일 이해하기
- 이클립스 ADT 프로젝트 가져오기와 내보내기
- 명령창 또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그레이들 빌드 실행하기
- 제품 특성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을 여러 버전으로 빌드하기
- 그레이들 빌드 프로세스에 사용자 정의 태스크 추가하기
- 애플리케이션에서 안드로이드와 비 안드로이드 요소 테스트하기
- 그레이들 빌드 성능 향상하기


CHAPTER 1 안드로이드를 위한 그레이들 기초
1.1 안드로이드를 위한 그레이들 파일
1.2 SDK 버전과 그 외 기본값 설정하기
1.3 명령창에서 그레이들 빌드 실행하기
1.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그레이들 빌드하기
1.5 외부 라이브러리 추가하기
1.6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외부 라이브러리 추가하기
1.7 저장소 설정하기

CHAPTER 2 프로젝트 가져오기부터 릴리스까지
2.1 프로젝트 속성 설정하기
2.2 이클립스 ADT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전환하기
2.3 이클립스로 이클립스 ADT 프로젝트 내보내기
2.4 그레이들을 새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기
2.5 프로젝트 내 공통 내용 설정하기
2.6 배포할 APK 서명하기
2.7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APK 서명하기

CHAPTER 3 빌드 타입과 제품 특성
3.1 빌드 타입 이해하기
3.2 제품 특성과 빌드 변형
3.3 제품 특성에 따라 리소스 병합하기
3.4 제품 특성 차원
3.5 자바 소스 코드 병합하기

CHAPTER 4 사용자 정의 태스크
4.1 사용자 정의 태스크 만들기
4.2 사용자 정의 태스크를 빌드 과정에 넣기
4.3 태스크 제외하기
4.4 사용자 정의 소스 세트
4.5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사용하기

CHAPTER 5 테스트
5.1 유닛 테스트
5.2 안드로이드 테스팅 서포트 라이브러리로 테스트하기
5.3 Robotium으로 기능 테스트하기
5.4 Espresso로 액티비티 테스트하기

CHAPTER 6 성능과 문서화
6.1 빌드 속도 빠르게 하기
6.2 DSL 문서

APPENDIX A 그루비 둘러보기
A.1 기본 문법
A.2 assert 메서드와 그루비 참
A.3 연산자 오버로딩
A.4 컬렉션
A.5 클로저
A.6 POGO
A.7 그레이들 빌드 파일에서의 그루비

APPENDIX B 그레이들 기본
B.1 그레이들 설치하기
B.2 빌드 라이프 사이클
B.3 자바 프로젝트
B.4 저장소와 의존성
B.5 사용자 정의 태스크
B.6 멀티 프로젝트 빌드